안녕하세요.
오늘은 샤오미 무선 침구 청소기 KC101 제품의 배터리 교체 사례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뢰 내용은 충전을 하고 침구 청소기 동작시 LED 불만 들어오는 증상으로 제품을 의뢰를 주셨습니다.

샤오미에서 침구 청소기까지 만드는 줄 저는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동작이 안 되는 증상으로 제품을 보내어 주시었다면 충전기를 같이 보내어 주시어 점검을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충전이 안되어 동작을 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까요. 본체를 조심스럽게 점검을 위하여 분해 작업을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터리 문제가 제일 높지만 회로 고장들도 많으니 내부 점검을 우선 하여야겠습니다.

분해 작업을 하고 내부의 배터리 용량과 BMS 회로 확인을 하니 내부의 중국산 배터리 Cell 중 2개가 수명을 다해 전압 측정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을 하고 고객님에게 설명을 드리고 중국산 배터리 탈거를 하고 삼성 sdi 정품 배터리로 교체 작업을 하겠습니다. 기존 배터리 보다 신뢰성이 좋고 무엇보다 한국산 배터리는 세계에서도 알아 주니 무조건 삼성 배터리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무선 침구 청소기 KC101 제품의 배터리 교체를 꼼꼼히 작업을 하였습니다.

중국산 배터리에서 삼성 SDI 배터리로 교체가 되면 청소기는 어떤 소리를 낼까 궁금하기도 합니다.

샤오미 무선 침구 청소기 KC101 경우 중국산 배터리에 대한 수명이 1년여 사용을 하셨다니 삼성 배터리로 교체하면 좀 더 오래 사용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샤오미 제품 여러 모델을 만져 보았지만 해당 제품은 처음이라 좀 더 세심하게 확인을 하여 드렸으며, 다른 문제 없이 배터리만 교체를 하시면 오래 사용을 하실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샤오미 무선 침구 청소기 KC101 제품의 배터리 교체를 하고 정상적인 작동을 확인을 하였습니다.

아무 문제 없이 잘 동작을 하고 있으며, 충전까지 확인을 못 해 드린 부분이 아쉽습니다.

국내 삼성 배터리로 교체를 하시고 좀 더 오래 사용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완료가 된 제품은 고객님 댁으로 배송 완료 하였으며, 내부의 먼지와 이물질들도 전체적으로 청소도 진행을 하여 드렸습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여 작업을 하고 믿음을 드리는 배터리 닥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