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터리 닥터입니다.
오늘택은 샤오미 미지아 2 PRO B113CN 물걸레 로봇청소기 고장에 대한 사례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고장은 물걸래가 되지 않는 고장으로 입고를 주셨습니다.
해당 로봇청소기는 1S B116 다운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걸래물걸레 청소를 하고 자동 집진기능이 삭제가 되어 있으며, 물걸레 린스 장착이 되지 않아요.
도킹 스테이션도 조금 작아서 아래 사진을 보면
왼쪽이 샤오미 미지아 2PRO B113CN이고 오른쪽이 1S B116 제품이라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걸래 로봇청소기가 물걸레 기능이 되지 않아 속상하셨겠습니다.
빨리 원인을 확인을 하여 해결하여 드려야겠어요.
본체는 동일한 사이즈이고요.
집진기 사진은 아래 참고 하여 주세요~~
본체 내부의 물걸레를 들어 올리는 역활을 하는 센서와 모터의 고장 확인을 하였습니다.
모터의 이상은 12V까지 구동이 되는 제품이지만 내부의 코일 이상으로 로봇청소기가 주는 전기를 받고도
가동을 하여 주시 못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이상은 대부분 전용 모터 사용을 하여 해결을 하여야 합니다.
메인에서 주는 신호 전원에 가동이 되지 않고 쇼트로 인식을 하지 못하여 나타나는 현상이며,
해결 방법은 전체 교환 밖에는 없습니다.
이런 현상을 원초적으로 해결을 하려면 제조사 샤오미에서 메인 보드 설계와 펌웨어로 해결이 가능 하지만
이러한 증상에 대해서는 교체를 하도록 하는 것으로 보고 있는 것 같아요.
해당 고장이 있는 부분 확인을 하였으며, 이상 현상에 대하여 고객님에게 설명을 드리고 수리 진행을 합니다
고장이 날 수 있는 상황 이에 대처를 해야 하는 것에 대한 고지를 드렸습니다.
부품 수급을 하여 교체 진행을 하였습니다.
이제는 전체적인 본체 조립과정을 거쳐서 가동 확인을 합니다.
배터리 닥터에서는 다른 이상에 대한 검증을 위하여 3회 이상 전체적인 가동 확인을 합니다.
이래야 고객님 댁에 가서도 문제없이 사용에 대한 예방 차원이랍니다.
저희 사무실 30평을 물걸레 가동을 하면 대략 60분가량 이모님이 청소를 하여 주십니다.
TEST 한 물걸레는 제거하여 나중에 마음에 드실지 모르지만 세척을 하고
동일한 물걸레가 있으면 저희가 보유한 걸래를 이용합니다.
샤오미 미지아 2 pro b113cn 물걸레 동작 잘하고 보내어 드리기전 물걸래 TEST를 한 세척조도 기본적인 세척을 합니다.
내부의 물통 또한 가는 도중에 물이 나와서 제품에 이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건조도 하여야 합니다.
잘 동작을 하니 뿌듯하는 마음이 들어요. ^^
샤오미 미지아 2 pro b113cn 로봇청소기를 이제 잘 사용을 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로봇청소기는 가동만 하시고 관리를 하게 되면 잘 사용이 되세요.
먼지통 비움, 걸래 세척, 정수/오수통 관리는 기본이랍니다.
메인 브러시 머리카랑이나 바퀴 이물질 제거를 하여 오래 사용하시길 바라요.
항상 최선을 다하는 배터리 닥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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